요약: 대시보드 개요에서는 광고주에게 리타게팅 캠페인과 유저 인입(UA)의 LTV 성과 관련 실시간 창을 제공합니다.
개요
대시보드 개요를 사용하여 캠페인 성과와 및 앱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에는 클릭, 비용, 수익과 같은 데이터 포인트로 보강된 유저 인입(UA) 및 리타게팅 캠페인 성과 데이터가 포함됩니다. 다수의 지표가 실시간으로 계속 업데이트됩니다.
팁
용어
- 어트리뷰션— 다음 중 하나 이상으로 구성됩니다.
- 인스톨: 사용자의 앱 인스톨입니다.
- 리어트리뷰션: AKA 리타게팅 리인스톨.
- 리인게이지먼트: 리타케팅 갬페인으로 사용자 인게이지.
- 오가닉: 미디어소스에 어트리뷰트되지 않은 어트리뷰션.
- 논오가닉: 미디어소스에 어트리뷰트된 어트리뷰션.
모든 용어에 대한 자세한 목록은 앱스플라이어 도움말 용어집을 참조하십시오.
빠른 시작 가이드
파워 유저
보기 유형
대시보드에는 유저 인입과 리타케팅 캠페인 데이터가 포함됩니다. 보기 유형 필터는 통합, 유저 인입 및 리타게팅 간에 필터링하는 데 사용됩니다. 동일한 보기 유형이 코호트 대시보드에서 구현됩니다. 고급 사용자는 이 유형에 익숙합니다.
어트리뷰션 및 어트리뷰션 기간
- 어트리뷰션은 보기 유형을 기반으로 하는 인스톨, 리어트리뷰션 또는 리인게이지먼트입니다.
- 통합: 인스톨, 리어트리뷰션, 리인게이지먼트
- 유저 인입: 인스톨
- 리타게팅: 리인게이지먼트 및 리어트리뷰션
- 어트리뷰션 기간(날짜)은 사용자가 어트리뷰션을 수행한 날짜와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UA(신규 유저 유입) 뷰에서는 인스톨 날짜를 의미합니다. 통합 뷰에서는 모든 어트리뷰션 유형을 의미합니다.
참고: 리타게팅 보기에는 비용 관련 측정항목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비용 관련 데이터를 보려면 개요 대시보드 상단 '보기 유형' 메뉴에서 'UA(신규 유저 유입)' 또는 '통합'을 선택해 보세요.
설정 및 필터
설정 및 필터 패널에서 보기 유형 및 어트리뷰션 기간을 설정해야 합니다. 나머지 필터는 선택 사항입니다. 데이터에 대한 자세한 분석을 위해 필터를 사용하십시오.
위젯
대시보드는 KPI 헤드라인 메트릭 , 차트 및 테이블을 포함하는 위젯으로 구성됩니다.
차트
- 시간 차트에 따른 바/선. 예: 하루당 인스톨.
- 도넛/수평 바 성과 비교 예: 지역별 수익
각 차트에서 기준과 지표를 선택합니다.
테이블
- 표 에는 어트리뷰션에 따라 순위가 매겨진 상위 25개 또는 50개의 미디어 소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메트릭을 클릭하여 표시된 메트릭을 사용하여 테이블을 정렬할 수 있습니다. 정렬에는 순위에 오른 미디어 소스만 포함됩니다.
- 드릴다운하여 광고 수준에서 캠페인 성과를 봅니다.
- 소스별로 그룹화하여 오가닉 및 논오가닉 데이터를 봅니다. 오가닉 소스를 제외하거나 오가닉 대 논오가닉 기준으로 그룹화합니다.
- 표에서 보려는 측정항목을 선택하려면 설정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 N/A 결과: 주로 비용 관련 지표에서 발생합니다. 이 제한은 광고 네트워크에서 제공하는 데이터의 세분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N/A 를 포함한 전체 값은 애드 네트워크에서 리포트한 전체 값을 기준으로 합니다.
CTV, PC 및 콘솔 사용자용
CTV, PC 및 콘솔 앱용 대시보드는 앱 광고주에게 비유기적 및 유기적 사용자를 위한 LTV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인사이트는 구독, 인앱 구매 및 광고 수익 창출을 기반으로 합니다.
설정 및 필터
데이터에 대한 자세한 분석을 위해 필터를 사용하십시오. 사용 가능한 필터에는 표준 필터와 상태, DMA 및 광고 게재 위치 필터가 포함됩니다.
측정 지표
리타게팅 지표를 제외한 모든 지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리타게팅 지표가 곧 제공될 예정입니다.
- 리어트리뷰션
- 리인게이지먼트
대시보드 뷰 유형 및 레이아웃
보기 유형
대시보드의 데이터는 다음 그림에서 설명되어 있는 통합, 유저 인입(UA), 리타게팅 보기 유형을 통해서 표시됩니다.
이러한 보기 유형에는 다음과 같은 LTV 데이터가 포함됩니다.
-
통합: 앱스플라이어 이중 어트리뷰션 규칙에 따라 사용자를 가져오는 마지막 터치 미디어소스 아래에 데이터를 표시합니다. 리인게이지먼트 동안 발생하는 LTV는 UA 미디어소스 아래가 아닌 리타케팅 미디어소스 아래에 표시된다는 뜻입니다.
- 모든 이벤트 데이터 표시: 신규 인스톨(오가닉 및 논오가닉), 리인게이지먼트, 리어트리뷰션.
- 리인게이지먼트 및 리어트리뷰션 이벤트는 리타게팅 미디어 소스에 어트리뷰트하고 병렬 유저 인입 이벤트는 중복 제거됩니다.
-
유저 인입: 리인게이지먼트 윈도우 동안 발생하는 LTV가 포함된 유저 인입 미디어소스를 어트리뷰트합니다.
- 신규 인스톨(오가닉 및 논오가닉) 및 리인게이지먼트(원래 인스톨 미디어 소스에 어트리뷰트됨)를 포함합니다.
-
리타게팅: 발생하는 이벤트에 대한 리타게팅 미디어소스를 어트리뷰트합니다.
- 리인게이지먼트 윈도우 기간.
- 리어트리뷰션의 결과.
대시보드 기능
대시보드 뷰
사전 정의된 레이아웃인 확장 개요 및 라이트 개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와 지표는 같지만 포함하는 차트의 수와 스타일이 다릅니다. 다음은 레이아웃의 일부 차이점입니다.
내 리포트 레이아웃 및 비교
다음 이미지는 설명을 위한 것입니다. 이미지에서 차트의 수와 배치를 표시합니다.
레이아웃 이름: 라이트 개요 사용 가능한 차트: 도넛/수평 성과 비교 막대 차트 두 개 및 시간대별 트렌드 차트 한개. 무엇이 정말 중요한지를 강조하는 간결한 뷰.
|
레이아웃 이름: 확장 개요 사용 가능한 차트: 일곱 개의 도넛/수평 성능 비교 차트와 세 개의 시간 경과에 따른 추세 차트. 지표에 대한 심층 분석을 제공합니다.
|
대시보드 뷰 셀렉터
리포트를 선택하는 방법:
- ▼ (내 리포트)를 클릭합니다.
- 대시보드 선택: 리포트 설정 및 현재 데이터를 사용하여 대시보드를 표시합니다.
대시보드 보기 드롭다운의 아이콘
- 삭제: 리포트를 삭제합니다.
- 즐겨찾기: 처음 대시보드를 열 때 표시되는 리포트로 설정합니다.
- 편집: 현재 리포트 설정을 변경합니다.
- 현재 보기 저장: 리포트가 나중에 볼 수 있도록 저장됩니다.
- 앱스플라이어 로고가 있는 대시보드는 기본 대시보드이며 변경이 불가합니다.
- 파란색 별표가 있는 대시보드가 현재 기본 대시보드입니다.
저장되지 않은 변경사항
- 대시보드가 변경되었으며 주황색 점으로 저장되지 않았다는 알림을 받습니다.
- 변경 사항을 저장하려면 페이지 오른쪽 상단의 대시보드 저장을 클릭합니다.
현지화 - 시간대 및 통화
개요 대시보드는 timezone=UTC 및 currency=USD 또는 앱 설정 페이지에 설정된 앱 고유의 시간대 및 현지 통화로 데이터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참고: 현지화 변경은 개인 앱 대시보드에만 적용됩니다. 계정의 다른 사용자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시간대 및 통화에 대한 설정을 선택/변경하는 방법:
- 개요 대시보드에서 시간대 및 통화 표시 옆에 있는 편집을 클릭합니다.
- 시간대의 경우 UTC+0 또는 앱 고유의 시간대를 선택합니다.
- 통화의 경우 USD 또는 앱 고유의 통화를 선택합니다.
- Apply(적용)을 클릭합니다.
필터 표시줄
앱, 보기 유형, 어트리뷰션 날짜, 표시 필터를 선택합니다.
앱
대시보드에서 볼 앱을 최대 3개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앱에 대한 기준 및 지표는 결합된 대시보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필드에 대한 데이터는 비어 있거나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없음"으로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Android, iOS 및 Roku 앱을 선택한 경우 DMA 데이터는 Roku 앱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스토어 제품 페이지 데이터는 iOS 앱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기 유형
보기 유형이 포함된 어트리뷰션
보기 유형 | 통합 | UA | 리타게팅 |
---|---|---|---|
인스톨 | 예 | 예 | - |
리어트리뷰션 | 예 | - | 예 |
리인게이지먼트 | 예 | - | 예 |
어트리뷰션 날짜
어트리뷰션이 일어난 날짜
필터
사용 가능한 기본 필터:
- 미디어 소스
- 캠페인
- 지역
+를 클릭하여 다음 필터 중 하나 이상을 추가하세요.
- Ad
- 광고세트
- 에이전시(CTV, PC 및 콘솔 플랫폼에서는 사용할 수 없음)
- 소스: 오가닉 또는 논오가닉
- CTV, PC 및 콘솔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역 관련 필터: 상태, DMA, 광고 배치
대시보드 사용자 정의
대시보드 저장
대시보드를 사용자 지정하고, 앱을 선택하고, 유형, 필터를 볼 수 있으며, 다음 섹션에 설명된 대로 위젯, 기준 및 지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대시보드를 저장하려면 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있는 Save dashboard(대시보드 저장)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보고서가 저장됩니다. 여기에는 선택한 앱 및 기타 필터, 위젯(차트 및 테이블) 선택 및 배치, 선택한 기준 및 지표가 포함됩니다. 참고: 기간은 저장되지 않습니다.
대시보드 재정렬
대시보드는 KPI 헤드라인 메트릭 , 차트 및 테이블을 포함하는 위젯으로 구성됩니다.
개인화된 데이터 보기를 위해 위젯의 크기를 조정하고 이동하여 대시보드를 사용자 정의합니다.
- 위젯을 이동하려면 상단에 마우스를 가져간 다음 드래그 앤 드롭합니다.
- 위젯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오른쪽 하단 모서리에서 위젯을 원하는 크기로 확장합니다.
- 변경 사항을 저장하려면 페이지 오른쪽 상단의 대시보드 저장을 클릭합니다.
더 많은 위젯 추가
- 새 위젯을 추가하려면 위젯 추가를 클릭합니다.
- 드롭다운 옵션에서 위젯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변경 사항을 저장하려면 페이지 오른쪽 상단의 대시보드 저장을 클릭합니다.
위젯 변경 또는 제거
- 위젯을 제거하려면 위젯 메뉴를 클릭한 다음 삭제 버튼을 선택합니다.
- 차트 위젯을 변경하려면 위젯 메뉴를 클릭하고 원하는 차트 유형을 선택합니다.
- 변경 사항을 저장하려면 페이지 오른쪽 상단의 대시보드 저장을 클릭합니다.
대시보드 공유
커스텀 대시보드를 저장한 후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 대시보드를 공유하려면 페이지 오른쪽 상단의 공유 아이콘을 클릭하고 가시성을 공유로 설정합니다. 그러면 대시보드가 "비공개" 목록 대신 대시보드의 "공유" 목록에 표시됩니다.
- [선택 사항] 대시보드의 URL을 복사하여 다른 사용자와 공유합니다. 또한 사용자 지정 대시보드는 다른 사용자의 보기 선택기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선택 사항] 이 공유 대시보드에 대해 모든 계정 사용자에게 알릴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KPI 헤드라인 메트릭
KPI 헤드라인 메트릭은 선택한 보기 유형의 컨텍스트에서 제공됩니다.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6개의 KPI가 기본 대시보드 뷰에 표시됩니다.
추가된 KPI는 대시보드 하단에 추가되며, 대시보드의 다른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시보드 재정렬을 참조하십시오.
지표 컴포넌트 레이아웃
A: 지표 유형B: 툴 팁
C: 트렌드: 직전 기간과 비교했을 때 변경된 비율 마우스를 움직여 트렌드 기간을 볼 수 있습니다.
지표 | 선택한 기간 동안 |
---|---|
유저 애퀴지션 |
앱을 설치하는 사용자 수. |
리타게팅 |
리어트리뷰트 또는 리인게이지한 리타케팅 캠페인에 인게이지한 사용자 수. |
Total revenue |
수익 LTV는 논오가닉 인스톨, 오가닉 인스톨, 리어트리뷰션 및 리인게이지먼트의 합계를 계산하여 측정됩니다.
보기 유형에 따른 사용자가 생성한 수익: 유저 인입 보기:
리타게팅: 사용자 리어트리뷰션이나 리인게이지먼트 윈도우 기간 동안 사용자 리인게이지먼트로 생성된 수익. 통합 뷰:
|
비용 |
캠페인 비용 논오가닉 인스톨, 리어트리뷰션 및 리인게이지먼트와 관련된 비용. API 또는 클릭 또는 노출 URL을 통해 앱스플라이어에 리포트됩니다. 유저 인입 보기: 활성 캠페인의 비용 데이터(하나 이상의 인스톨이 있는 캠페인)를 표시합니다. 리타게팅: 사용 불가 통합 뷰: 활성 및 비활성 캠페인의 모든 비용 데이터(설치되지 않은 캠페인의 데이터)를 표시합니다. 여기에는 리타게팅 캠페인의 비용이 포함됩니다. |
논오가닉 설치 | 일반적으로 클릭 또는 노출 인게이지먼트에 따른 논오가닉 미디어 소스로 인한 신규 인스톨입니다. |
오가닉 인스톨 | 사전에 미디어 소스를 사용하지 않은 사용자의 신규 인스톨입니다. |
총 인스톨 수 |
선택한 기간 동안의 오가닉 및 논오가닉 인스톨의 총 수입니다. 총 인스톨 수 = 논오가닉 인스톨 수 + 오가닉 인스톨 수. |
eCPI |
eCPI 공식: 사용가능한 총 비용/논오가닉 어트리뷰션.
|
논오가닉 레비뉴 |
논오가닉 인스톨로 인한 사용자의 평생 수익입니다. 인스톨 날짜부터 오늘까지 측정했습니다. 오가닉 사용자 및 리어트리뷰션 사용자의 수익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
오가닉 수익 |
인스톨 날짜부터 현재까지 오가닉 인스톨에 의해 생성된 평생 수익입니다(15분마다 업데이트됨). 유저 인입 보기: 리타게팅 수익 포함 |
클릭 |
사용자를 앱 스토어 또는 앱의 특정 페이지로 리디렉션하는 미디어 소스 내의 인게이지먼트 수입니다. |
노출 |
광고 조회수입니다. |
리인게이지먼트 |
앱을 인스톨하고 리타게팅 캠페인에 참여한 후 앱을 여는 사용자. |
리어트리뷰션 |
리타게팅 캠페인에 참여한 후 앱을 다시 인스톨하는 사용자. |
총 리타게팅 |
전체 리타게팅 = 리어트리뷰션 + 리인게이지먼트. 이전에 인입한 사용자가 리타게팅 캠페인에 참여한 후 앱을 열었는지 측정합니다. |
리어트리뷰션 수익 |
리타게팅 미디어 소스로 인해 리타게팅으로 생성된 평생 수익입니다. |
리인게이지먼트 수익 |
리인게이지먼트 기간 동안 리인게이지된 사용자가 생성한 평생 수익입니다. |
총 터치포인트 |
클릭 및 노출 수 |
SKAN 인스톨 |
SKAN을 통해 어트리뷰션된 인스톨 수 |
SKAN 수익 |
SKAN 전환 가치를 통해 어트리뷰트된 총 수익 |
차트
시간 및 성과 비교 차트에 따른 트렌드
차트 유형 | 설명 |
---|---|
시간 경과에 따른 트렌드 |
스택 바 차트 선형 차트 표시 설정: (A) 기준 및 지표 고려 사항:
|
성과 비교 도넛 |
고정 지표로 3가지 지표 기준 도넛 설정: 어트리뷰션, 로열 유저, 수익 표시 설정: (A) 표시되는 기준: 기준 선택 |
성과 비교 선택 가능 형식 |
선택 가능한 형식(바/도넛) 및 지표로 된 비교 차트 표시 설정 (A) 기준 및 지표 |
인앱 이벤트 차트 선택 가능한 이벤트 이름 |
선택 가능한 이벤트 이름이 있는 인앱 이벤트 차트 표시 설정 (A) 이벤트 이름 그룹화 (B) 이벤트 필터: 표시할 이벤트를 선택합니다. |
테이블
표에는 기준으로 분류되는 행 수준 지표 및 이벤트 지표가 포함됩니다.
옵션 | 설명 |
---|---|
순위가 지정된 어트리뷰션 원리 |
표는 선택한 기준에 따라 어트리뷰션 수가 가장 많은 순서대로 상위 그룹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그룹 기준이 '미디어 소스'이고 상위 25개가 선택되는 경우, 표에는 어트리뷰션에 따라 상위 25개 미디어 소스가 나타납니다. 이는 열 정렬과 같은 다른 표시 옵션에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열을 정렬하면 표에 이미 포함된 미디어소스만 정렬됩니다. 즉, 미디어소스에 포함되지 않은 상위 목록은 표시되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터 내려받기 표를 내보내면 모든 미디어 소스가 포함됩니다. 즉, 높은 순위 미디어 소스에 대한 원칙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표 컨트롤 |
(A) 그룹 기준:
(B) 행 수준 지표 (C) 이벤트 지표 (D) 내보내기: 내보내기를 클릭하여 CSV 파일에서 표를 다운로드합니다. 내보내기는 맨 위 행뿐 아니라 모든 행을 다운로드합니다. (F) 수평 스크롤 바: 이벤트 지표를 보려면 오른쪽으로 스크롤 (G) N/A를 갖는 값 (H) 상위 선택: 이전에 설명한 랭킹 원리를 사용하여 상위 25개 또는 50개 열을 선택. 참고: 테이블에 추가할 수 있는 이벤트 수는 20개로 제한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특성 및 제한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지표 선택 |
표에 있는 지표 열은 다음 사이로 나눠집니다.
표에 표시할 지표 선택:
컨트롤: (A) 표에 있는 모든 지표 포함 표에 지표를 추가 및 나열
인앱이벤트 지표 추가 및 나열:
|
데이터 내보내기
PNG 내보내기
대시보드의 PNG를 내보내려면:
- 개요 대시보드에서 메뉴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PNG로 내보내기.
테이블 내보내기
대시보드의 테이블에서 데이터를 내보내는 방법:
- 포함할 차원 및 지표를 선택합니다. 더 알아보세요
- 표의 오른쪽 상단에서 CSV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
기준 및 지표
디멘션
디멘션 |
설명 |
---|---|
Ad | |
광고 아이디 |
|
광고세트 |
|
광고세트 ID |
|
에이전시 |
|
앱 |
|
어트리뷰트된 터치 유형 |
클릭 및 노출. |
어트리뷰션 유형 |
인스톨, 리인게이지먼트 또는 리어트리뷰션. 일반적으로 비용 관련 지표는 이 기준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캠페인 |
|
캠페인 ID |
|
채널 |
CTV, PC 및 콘솔 플랫폼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지역 |
|
미디어 소스 |
|
소스 |
오가닉 또는 논오가닉. |
이벤트 이름 |
차트에 표시할 인앱 이벤트의 이름입니다. |
Install App Store |
멀티 스토어 안드로이드 어트리뷰션의 맥락에서 채워집니다. 기준을 볼 수 없는 경우, CSM에 SFDC 기능을 활성화하도록 요청하십시오. |
스토어 제품 페이지 |
iOS 앱 전용. |
행 수준 지표
- 오가닉 및 논오가닉 데이터가 둘 다 포함된 기준이 그룹화에 포함되면 오가닉에 적용되지 않는 지표는 N/A로 반영됩니다. 이에 대한 예는 지역입니다.
- 기준에 따라 일부 그룹은 완전한 세그먼트화(분류)를 할 수 없으며 N/A로 표시됩니다. 이런 현상은 광고 네트워크가 제공하는 데이터의 세분성과 기준 때문에 일어납니다.
-
비용 관련 지표:
- N/A 행이 포함된 주어진 지표 관련 네트워크에서 보고한 총비용도 총비용에 포함됩니다.
-
리타게팅 뷰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 인입 및 통합 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통합 뷰에는 사용자 인입 및 리타게팅 비용이 모두 포함됩니다.
표시 메서드에 의한 지표 사용 가능 여부
지표 |
그룹 |
설명/공식 |
테이블 |
성과 차트 |
시간 경과에 따른 트렌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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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트리뷰션 | 횟수(Count) | 설치, 리어트리뷰션 및 리인게이지먼트 | Y | Y | Y | ||||||||||||||||||||||||||||||||||||||||
인스톨 |
횟수(Count) |
앱을 설치한 소유 사용자 수. |
Y |
|
|
||||||||||||||||||||||||||||||||||||||||
리어트리뷰션 |
횟수(Count) |
리타게팅 캠페인과 인터랙팅 후 앱을 다시 인스톨한 고유 사용자 수. |
Y |
|
|
||||||||||||||||||||||||||||||||||||||||
리인게이지먼트 |
횟수(Count) |
리타게팅 갬페인과 인터랙팅 후 앱을 실행한 고유 사용자 수. |
Y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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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출 |
횟수(Count) |
광고 조회 수. |
Y |
Y |
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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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 |
횟수(Count) |
앱 설치 또는 특정 페이지에서 앱을 열기 위해 앱 스토어로 사용자를 리디렉션하게 한 미디어소스의 인게이지먼트 수. |
Y |
Y |
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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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쓰루 |
횟수(Count) |
광고에서 사용자 클릭(CTA) 다음에 일어난 어트리뷰션 수. |
Y |
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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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환율(CVR) |
횟수(Count) |
지정된 행에서 행 데이터가 유효하면 CVR이 계산됩니다. 즉, CVR 공식: 어트리뷰션 수/클릭 수 * 100 CVR 계산 예시
어떤 경우에는 정확도를 개선하기 위해 CVR 계산이 2단계로 이루어집니다. 예: 계정 오가닉 인스톨 고려 제외. 예: 미디어소스로 그룹화한 앱 수준에서 총 CVR을 보고 유효하지 않은 행을 제거한 다음 마지막으로 지표를 계산합니다. 예시 계산
미디어소스 A 및 B는 계산에서 고려하지 않습니다. 공식: (300+250)/(600+1000) = 34.3% |
Y |
N |
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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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열 유저 |
횟수(Count) |
앱을 최소 횟수만큼 열거나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고유 사용자 수. 기본 기준은 앱 3회 실행입니다. (UA 조회 관련성). |
Y |
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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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열 유저 비율 |
횟수(Count) |
사용자 어트리뷰션 비율로서, 로열 유저 비율(%)(즉, 인스톨, 리인게이지먼트, 리어트리뷰션). 공식: 로열 유/어트리뷰션 * 100(UA 조회 관련성) |
Y |
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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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용 |
비용 |
클릭 및 API를 통해 앱스플라이어에 보고된 캠페인 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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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 |
Y |
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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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균 eCPI |
비용 |
어트리뷰션당 평균 효과 비용(인스톨). 공식: 비용/어트리뷰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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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 |
Y |
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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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PU |
비용 |
유저당 평균 수익. 공식: 수익/고유 유저 |
Y |
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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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AS |
비용
|
광고비 대비 수익(%).
공식: 수익/비용 * 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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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 |
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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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이익 |
비용 |
캠페인 비용 공제 후 이익. 공식: 수익 - 비용 |
Y |
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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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I |
비용 |
투자 자본 수익률(%). 공식: (수익 - 비용)/비용 * 100 |
Y |
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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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 |
수익 |
앱스플라이어에 보고된 유저 생애 수익. |
Y |
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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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션(Sessions) |
횟수(Count) |
앱 실행 수, 또는 앱스플라이어에서 설정된 다른 측정 메서드. 제한 사항: 오가닉 사용자는 세션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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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삭제 | 횟수(Cou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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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A 뷰 전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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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삭제 비율 |
횟수(Count) |
사용자 어트리뷰션 비율로서, 사용자 앱 삭제 비율(%)(즉, 인스톨, 리인게이지먼트 또는 리어트리뷰션). 공식: 앱 삭제/어트리뷰션 * 100(UA 관련성) |
UA 뷰 전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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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쓰루 |
횟수(Count) |
사용자가 광고를 본 후(VTA) 어트리뷰션이 발생하는 수. |
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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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설치 어시스트인스톨 어시스트 |
횟수(Count) |
최종 설치에 기여하지만 인스톨이 어트리뷰션된 마지막 터치가 아닌 노출 또는 클릭 수입니다. 1개의 인스톨은 최대 3개의 보조 인스톨을 가질 수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 |
N |
N |
Y |
이벤트 지표
이벤트 지표 |
설명 |
테이블 | 성과 차트 |
---|---|---|---|
이벤트 전환 |
사용자 어트리뷰션 비율로서, 고유 사용자 성과 비율(%)(즉, 인스톨, 리인게이지먼트 또는 리어트리뷰션). 공식: 이벤트를 수행하는 고유 유저/어트리뷰션 * 100 |
Y |
Y |
(이벤트) 고유 유저 |
이벤트를 수행하는 고유 유저 수. |
Y |
Y |
이벤트 발생 수 |
이벤트가 수행되는 수. |
Y |
Y |
이벤트 수익 |
이벤트에서 생성된 수익. |
Y |
Y |
이벤트 eCPA |
액션당 유효 비용(이벤트). 공식: 비용/이벤트를 수행한 고유 유저 |
Y |
Y |
이벤트 발생률 |
사용자 어트리뷰션 비율로서, 이벤트를 수행한 고유 사용자 비율(%)(즉, 인스톨, 리인게이니먼트 또는 리어트리뷰션). 공식: 이벤트/어트리뷰션 * 100. |
Y |
Y |
추가 정보
특성과 제한 사항
항목 | 상세 내용 |
---|---|
위젯 |
|
광고 네트워크 액세스 | 예. 그렇지만:
|
에이전시 액세스 | 네. 그러나 SKAN 지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에이전시 투명성 | 예 |
지원되는 특정 앱 시간대 |
예. 예외:
|
지원되는 특정 앱 통화 |
예. 예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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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 이름 변경 | 가장 최근에 리포트된 캠페인 이름을 사용하여 광고 지출 데이터가 표시됩니다. 참고: 이것은 집약형 데이터의 표시를 위한 것이지, 로데이터를 위한 것은 아닙니다. |
CTV, PC 및 콘솔 플랫폼 | CTV, PC 및 콘솔 플랫폼 크기는 모바일 앱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오가닉 데이터 | 예 |
논오가닉 데이터 | 예 |
데이터 최신성 | |
과거 데이터 | 5년 |
인앱 이벤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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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삭제 횟수 | 앱 삭제 횟수는 사용자 인입 뷰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통합 보기에서는 해당 사항 없음으로 표시됩니다. |
뷰쓰루 어트리뷰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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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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