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대시보드의 iOS 지표(SKAN 및 앱스플라이어 지표가 나란히 표시)

요약: 개요 대시보드에 SKAdNetwork(SKAN) 및 앱스플라이어 어트리뷰션 프레임워크의 지표를 나란히 표시합니다. 캠페인 성과 지표가 가장 좋은 프레임워크를 파악한 다음 이를 활용하여 통찰력을 얻고 캠페인을 최적화합니다.

어트리뷰션 지표는 개요 V2.0 대시보드에 나란히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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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iOS 14 이상 캠페인 성과 지표 찾기

iOS 14 이상부터 SKAN 어트리뷰션 및 앱스플라이어 어트리뷰션 프레임워크 모두 캠페인 성과 지표를 생성합니다. 지표는 서로 다르게 어트리뷰트하고, 서로 다른 특성과 한계를 가지고 있으며, 그들 사이에 종종 불일치가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SKAN에는 Apple Search Ads 캠페인이나 온드 미디어의 지표가 없습니다. 반대로 SRN의 앱스플라이어 지표에는 비동의 사용자 인스톨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또한 SKAN은 1~3일의 초기 사후 설치 중 성과를 측정하지만 앱스플라이어는 사용자생애가치(LTV)를 측정합니다. 

두 프레임워크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사용하여 캠페인 성과를 나란히 볼 수 있습니다. 각 프레임워크의 지표를 비교하여 실제 캠페인 성과를 가장 잘 나타내는 지표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공유 제한사항: 개요 대시보드의 SKAN 지표는 광고 네트워크 및 에이전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대시보드에 SKAN 지표가 표시되지 않으면 테이블 설정을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나란히 보기에서는 캠페인 지표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다음에 관하여 캠페인 성과 지표를 평가하는 데 사용합니다. 

  • 정밀도
    • 캠페인에서 얼마나 많은 인스톨을 수행했습니까?
    • SKAN과 앱스플라이어 지표가 다른 이유는 무엇입니까?
  • 유효성: 몇 명의 사용자가 전환했으며 ROI는 무엇입니까?
  • 효율성: 캠페인 eCPI는 무엇입니까? 

본 문서에는 시장 지식을 기반으로 한 지침과 데이터를 해석하고 그것을 통해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얻는 방법에 대한 관찰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 앱의 마케팅 환경이 다르다는 점을 고려하고 앱에 관한 당사의 지침을 확인합니다. 

용어

  • 인스톨:
    • 앱스플라이어: 새 인스톨 및 리어트리뷰션
    • SKAN: 새 인스톨과 재다운로드
  • 실제: 실제는 데이터를 가장 잘 나타내는 지표를 의미하지만, 모든 데이터를 포함하지는 않을 수도 있습니다. 
  • 동의하는 사용자: 퍼블리셔 앱 및 광고 앱 모두에서 ATT 권한을 부여하는 iOS 14 이상 사용자입니다. 

캠페인 정밀도

질문 캠페인에 어트리뷰트된 실제 인스톨 건수는 몇 건입니까? 
증상 

인스톨 지표는 프레임워크 간에 다릅니다. 각 프레임워크는 인스톨의 일부를 계수하며 프레임워크 간에 중복 및 불일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구제책
  • 캠페인 수준에서 프레임워크의 인스톨 지표를 비교합니다. 
  • 가장 많은 인스톨을 리포트하는 프레임워크는 이 지표에 어트리뷰션이 100% 포함되지 않더라도 가장 정확한 지표를 가진 것으로 간주됩니다.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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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에서 가장 많은 인스톨을 가져오는 프레임워크가 강조 표시됩니다. 이것은 캠페인에서 가져온 실제 인스톨 횟수입니다.

표를 스프레드시트로 가져와 어느 지표가 더 높은 지 설정하는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max 함수와 조건부 형식을 사용하여 가장 많은 인스톨을 리포트하는 프레임워크를 식별합니다.

질문

SKAN과 앱스플라이어 지표가 다른 이유는 무엇입니까? 

증상  인스톨 지표는 서로 다릅니다.
설명
  • 앱스플라이어 프레임워크는 다양한 캠페인 유형 및 어트리뷰션 방법을 다루는 앱스플라이어 어트리뷰션 모델에 따라 인스톨을 결정합니다. 그렇지만 SKAN 측정은 유료 앱투앱 캠페인의 맥락에서 설치됩니다. 
  • 일반적으로 앱스플라이어가 동의하는 사용자만 기록하므로 SRN 캠페인 인스톨에 대한 SKAN 지표는 앱스플라이어의 지표보다 높습니다.
  • SRN이 아닌 네트워크(클릭 네트워크)의 경우 프레임워크당 지표가 훨씬 더 가깝게 정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캠페인 효과성

질문 

몇 명의 사용자가 전환했으며 ROI는 무엇입니까?

고려 사항 
  • 수익 및 전환율 지표를 결정하려면 사용자 성능을 오랜 시간 동안 측정해야 합니다. 
  • SKAN은 인스톨 후 측정을 12~72시간으로 제한하지만 앱스플라이어 측정은 무제한(LTV)입니다.
  • 앱스플라이어 어트리뷰션에는 동의 사용자에 대한 지표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제책

앱스플라이어 어트리뷰션 지표가 (SKAN을 통해 리포트된 사용자를 포함하여) 전체 사용자군을 정확하게 나타내는지 여부를 고려합니다. 정확하게 나타낸 경우 이를 사용하여 ROI 및 전환율 지표와 같은 캠페인 효과성 지표를 추정합니다.


전환한 사용자의 수를 계산하는 방법: 

  1. 앱스플라이어 전환율 지표(이벤트당)를 사용합니다. 
  2. 캠페인 정밀도 섹션의 서술에서 도출된 실제 사용자 수에 전환율을 곱합니다. 


캠페인 수익 및 ROI 계산 방법:

  1. 캠페인 정밀도 섹션에 설명된 대로 실제 사용자 수(a)를 도출합니다.
  2. 앱스플라이어 어트리뷰션에서 제공하는 ARPU (b) 지표를 사용합니다. 
  3. 공식 a * b를 사용하여 캠페인 수익을 계산합니다.
  4. 대시보드에 표시된 캠페인 비용을 사용합니다.
  5. ROI = (캠페인 수익 - 캠페인 비용) / (캠페인 비용  * 100)
예 

ROI 계산

SBSCost.png


캠페인 A에 대한 ROI 계산 예시: 

  1. 추정 사용자 수 2000명
  2. 대시보드의 ARPU 지표: $0.76
  3. 캠페인 수익 = 2000 * $0.76 = $1520
  4. 캠페인 비용: $905.88
  5. ROI= ($1520 - $905.88) / ($905.88 * 100) = 68%

BI 제품 분석 도구를 사용하여 동의 사용자의 성과를 전체 앱 사용자군과 비교합니다. 결과가 다를 경우 이를 고려하여 해결책 계산을 조정해야 합니다.

캠페인 효율성

질문 실제 캠페인 eCPI는 무엇입니까?
증상  eCPI와 같은 캠페인 비용 관련 지표는 정확한 사용자 수에 의존하기 때문에 오해의 소지가 있습니다.
구제책
  1. 캠페인 정밀도 섹션에 설명된 대로 실제 사용자 수(a)를 도출합니다.
  2. 다음 공식 eCPI = cost / (a)를 사용하여 eCPI를 계산합니다.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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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실제 인스톨은 가장 많은 인스톨을 가진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결정됩니다.
  • eCPI는 공식(비용/인스톨 횟수)을 사용하여 계산합니다. 

나란히 보기 사용

원리

  • 두 어트리뷰션 프레임워크에서 리포트한 인스톨을 포함합니다.
  • Overview V2.0의 통합 보기를 사용하여 캠페인 컨텍스트에서 사용 가능한 모든 데이터를 표시하며 필터링으로 인해 실수로 숨겨지지 않도록 합니다.
  • SKAN 데이터는 SKAN 대시보드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와 동일합니다.
  • 프레임워크 간의 타이밍 차이로 인한 불일치를 줄이려면 대시보드의 날짜 범위를 다음과 같이 설정하십시오.
    • 지속 기간: 최소 7일
    • 가장 최근 날짜:
      • 현재 날짜 3~5일 전. 범위는 활동 기간에 따라 다릅니다.
      • Google Ads 캠페인을 실행할 경우 가장 빠른 날짜는 현재 날짜보다 8일 이전이어야 합니다.

표에 SKAN 지표를 표시합니다.

표에 SKAN 지표를 표시하는 방법:

  1. (표 설정)을 클릭합니다. 
    지표 선택 창이 열립니다.

    SelectSkan.png

  2. SKAN 어트리뷰션을 클릭합니다. 
  3. SKAN 인스톨을 클릭합니다.
  4. SKAN 수익을 클릭합니다. 
  5. [선택 사항] 인앱 이벤트 추가 및 삭제 방법:
    1. 인앱 이벤트를 선택합니다.
    2. 필수 인앱 이벤트를 추가하거나 삭제합니다.
  6. Apply(적용하기)를 클릭합니다. 
    선택된 지표 및 인앱 이벤트가 표시됩니다. 

시간 관련 차이

차이 앱스플라이어 SKAN
과거 데이터

사용성; 제한 없음

사용성; 제한 없음. 

시간대

앱 별 시간대

UTC 
데이터 최신 여부  최대 60분의 대기 시간으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합니다.

매일 08:00 UTC에 업데이트합니다. 

대기 시간은 활동 기간의 지속에 따라 다릅니다. 기본값: 2~5일, 캠페인이 Google Ads 캠페인으로 실행되는 경우 최대 13일입니다.

인스톨 날짜 인스톨이 발생한 날짜  포스트백 도착 시간에서 추출. (1) 
측정 지속 기간 제한 없음; LTV 기반

활동 기간인 12~72시간으로 제한됩니다. 기본값 = 24시간.

어트리뷰션 룩백 윈도우
  • 광고주 또는 SRN이 결정
  • 클릭 투 오픈: 7일
  • Apple이 결정
  • 클릭 투 다운로드: 30일
  • 다운로드 투 오픈: 60일

참고

(1) Google Ads 데이터 업데이트의 최대 지연은 13일입니다.

비용, 클릭 및 노출

광고 네트워크는 앱스플라이어에 두 프레임워크에 공통적인 비용, 클릭 및 인상 지표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지표에 대해서는 프레임워크에 따른 구분이 없습니다. 

비용 지표인 경우 다음을 적용합니다.

  • 하루 6회, 평균 4시간마다 업데이트합니다. 
  • 앱스플라이어가 캠페인과 관련된 첫 번째 인게이지먼트(클릭 또는 노출)를 기록하면 계약과 관련된 캠페인 비용이 표시됩니다. 
  • SKAN 인스톨은 앱이 처음으로 실행한 후 72~120시간 후에 리포트되므로 인스톨과 연결되기 며칠 전에 비용 측정 기준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Google Ads에 의한 인스톨의 경우 지연은 최대 13일입니다. 

데이터 범위 차이

차이  앱스플라이어  SKAN
플랫폼 모두  iOS 
어트리뷰션 유형
  • 인스톨
  • 리인게이지먼트
  • 리어트리뷰션
  • 인스톨
  • 다시 다운로드
광고 수익 사용 가능 제한됨. 중개 파트너에 따라 다릅니다.
Apple Search Ads 사용 가능 SKAN 어트리뷰션에는 해당되지 않음
온드 미디어 사용 가능

SKAN 어트리뷰션에는 해당되지 않음

웹 투 앱 사용 가능 SKAN 어트리뷰션에는 해당되지 않음
통화 앱 별 통화 USD

매칭 고려사항

고려사항 앱스플라이어 SKAN
에이전시 투명성 지원됨.

인스톨을 가져오는 미디어 원본에 기인합니다. 에이전시는 미디어소스에 캠페인 이름에 prt을 접두사로 붙이도록 지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에이전시 기반 트래픽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이름 변경
  • 지원됨.
  • 광고 네트워크에서 리포트한 가장 최근 이름을 통해 지정된 캠페인 ID와 관련된 모든 인스톨에 사용되는 캠페인 이름을 결정합니다. 여기에는 이전에 기록된 인스톨도 포함됩니다. 
  • 지원 안됨.
  • 사용자가 앱을 인스톨할 때 리포트된 캠페인 이름이 사용됩니다. 이 이름은 시간이 지나도 변경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지정된 캠페인 ID에 여러 이름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지원되는 디멘션 제한 없음

사용 가능: 지역, 광고, 광고 ID, 채널, 광고 세트, 사이트 ID.

에이전시: 현재 없음.

지원되지 않는 기준을 선택하면 SKAN 데이터가 없음으로 표시됩니다.

SRN 인스톨 지표 동의하는 사용자로 제한. 따라서 앱스플라이어 리포트 지표는 SKAN 리포트 지표 및 SRN 자체에서 제공하는 지표보다 낮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모든 SKAN 어트리뷰트 인스톨. 일반적으로 앱스플라이어 지표보다 높습니다. 
숨겨진 SKAN 캠페인

대시보드의 표는 행 수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나머지 행은 기타로 지정된 행에 결합됩니다.

이 행을 보려면 전체 표를 스프레드시트로 내보내십시오. 

사용 가능한 기준

다음과 같은 기준을 나란히 보기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 미디어 소스
  • Campaign name
  • 캠페인 ID
  • Date (날짜)
  • 어트리뷰션 유형